광장게시판

[공략] 레알서버 100중반 현질후기

  • 작성일 : 2020.03.28 16:30
  • 조회수 : 39,857

일단 향수에 이끌려 네이버광고타고 게임을 시작하게 됐는데...

평소 현질하는것에 대한 큰 거부감은 없었던터라.. 가볍게 시작..

오픈랭킹 동안 거의 랭킹2등으로 소소하게 마무리. (하루 10~20현질)

그후.. 다른 컨텐츠나 과금요소가 나올줄 알았으나.. 더이상은 나오질 않음


자 여기서 이제 골때리는 현타가 오기시작합니다..

//이게임의 가장큰 문제점들//

1.악광 블캐는 하루 3번정도는 자력으로 돌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은 무조건 다이아 or 귀속으로 소비해야합니다.

재료조차도 말이죠.. 3개씩 셋트로 재료 나오곤.. 그이상은 나오질 않게 설정됐나봅니다..



2. 악세가 오로지 뽑기로밖에 수급이 되질않습니다. 가장 치명적인 시스템이라 봅니다.

아~ 명예로 사면되질않냐? 그거 세개 뽑아서 1성 만들빠에.. 스킬 배우고 맙니다.. ㅠㅠ 명예가격책정이 너무 잘못됐습니다.. 악세같은경우..



3. 필드사냥의 필요성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일단 득템자체가 없습니다. 강화라도 신나게 해보게 축석 영석 생석좀 떨어지게 만들어 놓던가

입장재료라도 좀 잘나오게 하던가.. 악세라도 극악으로 나오게 하던가.. 행석 창석 같은건 바라지도 않습니다..

드랍되는 물품이 너무 없습니다.. 쏟아지는 장비 분해해봐야 상위등급이 잘나오냐?? 그것도 아닙니다. 분해마스터?? 개코나.. 비슷합니다..



세캐릭을 동시에 육성 가능하다는 매력에 이끌려 시작하게 됐지만..

오픈랭킹 이벤트 이후에 갈곳을 잃고 현타가 쎄게 왔습니다. 월보하루3번 시스템 좋구요. 중립보스 랩차이나면 잡을수 없는거 좋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돌아가는 기회가 제법 공평합니다.

위 3가지문제점말곤 전 크게 지적하지 않겠습니다.나름 시간이 해결해 줄수 있는부분들을 잘 믹스 해놨다고 봅니다.


하지만..방치형게임에서 제법오랜시간동안 방치후 인벤을 열어보는맛이 없는 게임이라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웹젠이 각성할리는없고.. 대충 그냥 즐기다사라지렵니다..

이젠 그냥 충전에 거부감이 확 들면서.. 사육당했다는 기분이 든다면 이건 아니올시다 싶습니다..


돈을 써도 좀 즐겁게 쓸수 있게 만들었으면 어땟을까 싶습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이만 줄입니다 . 시작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하자면.. 왠만하면 하지 마세요..


차라리 조카용돈을 주고.. 맛있는거 사드세요 

건의 댓글
로그인 후 댓글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

0 / 400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좋아요
게시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글작성